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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터디

[B2B] B2B 고객사 전용 서비스 페이지 기획

somsamtam 2024. 12. 11. 23:19

[ 순서 ]

  • 요구사항 배경 확인
  • 기능 scope 결정
    • 1) 로그인 게이트웨이 페이지
      • 도메인 분리 여부 -> 정답은 없다. 서버 구분이 필요하지 않다면 기존 도메인을 쓰고 파라미터로 구분하면 된다. 
    • 2) 고객사별 서비스 ON/OFF
      • ON/OFF 기준 설정 -> 정답은 없다 필요한 단위를 생각해 본다..
  • 기존 로직 분석
  • 개발 요구사항 정의서 작성

 

[기존 로직, 정책 분석]

  • 로그인/ 소속인증 정책
    • 로그인 계정과 소속인증 계정은 별도이다. 
    • 소속인증은 30일마다 갱신해야 한다.
  • 기존 B2B 로그인 로직을 고려한다.
    • 회원가입, 소속인증 절차
      • 회원가입
        • SNS로그인
        • 이메일 로그인
      • 소속인증
        • 회사 도메인
        • 개별 이메일

[요구사항 정의서]

1. 기본 소속인증 기능을 추가한다.

2. 게이트웨이 페이지 (로그인, 소속인증)를 추가한다. 

2-1. 어드민에서 게이트웨이 주소 이름 설정 가능하도록 한다. 

3. EAP 혜택 확인 페이지를 추가한다. 

4. 고객사 별 콘텐츠 ON/OFF 기능을 추가한다. 

 

 

기획에는 정답이 없는 것 같다. 

기존 로직과 정책을 잘 알고 있어야 한다. 

레퍼런스를 많이 찾아봐야 한다. 

 

너무 많은 정보를 들고 있다간 머리만 복잡해 진다.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다가 핵심과 부가정보를 구분하고 핵심내용 중심으로 플로우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어떤 기획 아이데이션을 하더라도 중요한 핵심을 지키면서 기획할 수 있도록.